티스토리 뷰

제품명 : 미니멀 웍스 그릴팬 O

사이즈 : 373mm *30mm

무게 : 2.7kg

소재 : 철, 스테인레스 스틸(손잡이)

제조 : Korea

구성 : 철제 팬 1개, 손잡이 1쌍

가격 : 78000원

전용 가방 가격  : 30000원

캠핑한 지 7개월 차에 접어든 사람으로 정말 정말 안 사려고 했던 장비 중 하나가 그리들이었습니다. 철제라면 집에 이미 로지가 있는 상태였고 프라이팬과 냄비가 수두룩한데 아니 뭐 음식을 그리 화려하게 해먹으려고 그리들 까지 사냐는 생각에 심플하게 후라이팬 하나만 달랑 들고 다녔었어요.  사실 부부 캠을 다니니 더 이상 할 게 없어요. 한적한 것을 즐기는 것도 좋은데 결국 저녁에 화려하게 술상 차리는 것 말고는 남는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결국엔... 지르고 말았습니다!!!

미니멀웍스 아이언 그릴팬 O 그리들

사실 이 미니멀 웍스  그릴팬을 구매한 데는 제일 큰 동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미니멀 웍스 강염 버너를 지난번에 장만을 했는데 거기에 너무 찰떡궁합이더라고요. 미니멀 웍스 파워 스토브 사용 중인데 만족도가 크니 거기에 제일 알맞은 조리도구를 마련하고 싶었어요. 이게 제일 큰 이유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캠퍼분이 그리들을 정말 잘 사용하시더라고요. 고기, 볶음밥, 라면, 떡볶이, 곱창볶음, 전등 등 해 먹을게 아주 많은 아이였어요.

구성은 그릴팬과 손잡이로 구성이 돼있습니다.

미니멀 웍스에서 사이즈는 두 가지로 나오는데요.  미니 사이즈와 일반 사이즈가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는 292mm로 매우 아담해서 솔로캠핑 하시는 분들께 적당할 것 같아요. 저는 음식 하다 흘리는 것도 싫고 푸짐하게 만드는 스타일이라 일반 사이즈를 선택했는데요. 부부 캠 하기에 정말 좋은 사이즈인 거 같아요. 4인 가족까지 사용하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표면은 특수 가공 처리로 녹이 잘 슬지 않고 긁히거나 벗겨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을 관리하기 나름 아닐까 싶습니다. 철제로 된 조리리 구가 사실 맛은 좋지만 관리를 정말 잘해줘야 하고 무겁다는 단점이 있거든요. 그리고 손잡이 2개가 한쌍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소재는 스테인리스 스틸이고요. 이 손잡이는 평소에 제거했다가 그리들을 옮길 때만 끼워서 사용하는 건데요. 너무 번거 로울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나무 손잡이가 일체형으로 달린 그리들을 사려고 했는데요. 생각해보니 조리할 때 기름튀는것도 신경쓰이고 설거지 할때 너무 불편 할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수납하기에도 손잡이 없는 게 더 용이할 거라 생각했어요. 다 일장일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미니멀웍스 아이언 그릴팬 전용가방

그릴팬 전용 가방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그릴팬 사이즈에 딱 맞아요. 다만 손잡이를 넣으면 조금 튀어나온 다는 부분이 신경 쓰이네요. 안에 수납공간이 있어서 그릴팬 닦을 때 사용하는 도구를 함께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블랙 컬러로 오염에 강한 폴리 2400D원단으로 되어 있고 내부 충전재가 들어 있어서 약간 폭신해요. 부딪힘에 보호하는 역할을 해서 안전합니다.

 

장점

미니멀 웍스 로고가 멋지게 새겨 저 있습니다.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요. 원형 디자인에 뭐가 다를 게 있냐고 하지만 실물을 보면 사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올라옵니다. 브랜드 네이밍 데로 AS가 좋습니다. 그런데 사실 AS 받을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워낙 튼튼한 제품이라서 크게 문제 될 일이 없어 보입니다. 고화력을 버텨내는 내구성 또한 마음에 듭니다. 무엇보다 파워 스토브와 궁합이 정말 잘 맞습니다. 옵션으로라도 구매해도 좋으니 다리가 있는 제품이길 원했는데 다리는 따로 없었어요. 그렇지만 무게가 매우 안정감 있어서 파워 스토브에 올려놓으니 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옵션으로 구매해야 하지만 가방 디자인이 예쁘고 딱 맞는 사이즈에 충전재가 들어 있어서 그릴팬 보호에 용이합니다.

단점

사용 시에 손잡이가 잘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워낙에 옮길 때만 사용하는 거라서 끼웠다 뺐다 하시는 걸 번거로워하는 분들께는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내구성이 좋은 만큼 생각보다 무게가 무겁습니다. 무게감이 싫으신 분들은 그냥 가벼운 프라이팬 들고 다니는 게 좋으실 거예요. 그리고 철제 조리도구는 다 마찬가지지만 사용할 때 세제 사용하지 마시고 물에 불려서 세척을 해야 합니다. 세척 후에는 시즈닝은 꼭 해주시는 게 좋아요.  번거롭지만 시즈닝 하시는 게 더 오래 사용하시는 비결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격! 가격이 시중에 나와 있는 그리들에 비해서 많이 높은 편입니다. 가방도 따로 구매해야 하고요. 가방은 따로 구매 안 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 같은데 세트로 판매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