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맨날 유튜브나 돌려보고 캠 정보 찾아보다가 캠핑이 너무 가고 싶은 데 갈만한 데가 없는 거예요. 이미 유명한 데는 예약이 다 찬 상태였고요.  예약 권한이 모두 저에게 있는지라 제가 고른 데서 결정하면 되는데 이게 예약이 다 차있어서 쉽지가 않더라고요. 캠핑이 정말 너무 가고 싶은데 웬만한 데는 이미 다 예약 마감이었어요. 요즘 왜 이렇게 인기가 많아진 건지, 저도 한지 얼마 안 됐지만 말이죠. 예약하는 게 어려워서 짜증 난다는 얘기도 많이들 하시네요. 아직까지는 그나마 조금 수월한 지난 2월 말에 다녀온 캠핑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살둔산장

이곳은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캠핑장이에요. 이름이 살둔 산장이고요. 홍천군 살둔마을 안에 있는 산장이라 살둔 산장이라고 지으신 것 같아요. 마을 이름이 특이하죠? 머릿속에 딱 하고 새겨져서 안 지워지더라고요.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봤을 때 고풍스러운 예쁜 산장이 안에 위치한 캠핑장이었어요.  정말 그 산장하나 찍어보자 하고 간 곳이었는데 도착하자마자 내리면 산장과 사장님께서 맞이해주십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담한 캠핑장이었어요. 저는 대체로 소규모 캠핑장을 좋아해요. 시설이 크거나 사이트가 너무 많으면 시끄럽기도 하고 혼잡하기도 하고 그래서 별로 좋진 않더라고요. 시국도 시국인지라 화장실이나 세척장에서 사람들 붐비는 것도 별로고요. 여기는 거기에 딱 맞는 캠핑장이었어요. 가보니 겨울 장박 하시는 분들도 몇 팀 계시더라고요. 소규모 캠핑장이라 정말 조용해서 장박 하기 정말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저는 2월 말에 동계캠을 마지막으로 정리하면서 2박 3일로 다녀왔고요.  캠핑장 모든 사이트가 일박에 50000원으로 동일합니다.(패밀리사이트 제외). 예약하기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덜 받았어요.

출처 : 살둔산장 캠핑장

이곳도 사이트 특징이 딱 다르더라고요. 제가 묵었던 위치는 명당자리인 C2입니다. 지도 보시면 C 사이트 자리는 대부분 앞에 계곡 전경이 있어서 좋은데 그중 C1, C2가 가장 좋더라고요. 

 

살둔산장 캠핑장 C2 자리

일단 제가 자리 잡은 사이트 C2 자리의 장단점을 말씀드릴게요. 명당 중의 명당이에요.

 

첫 번째로 바로 옆이 주차장이라 피칭하거나 짐 옮길 때 아주 좋습니다. 혹시라도 무언가를 가지러 갈 때 정말 편해요. 짐 옮길 때 고생한 적이 있어서 아직도 제게 이건 제일 중요하게 보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 계곡 뷰가 제일 정면이에요. 오후 되면 해가 계곡을 비춰주는데 그 모습이 반짝반짝하거든요. 베스티블 치고 의자에 앉아서 뷰 구경하기 꿀맛입니다. 경관 중요시하게 생각하시는 분은 이 자리 놓치지 마세요.

세 번째로 사이트가 넉넉합니다. 데크가 아니어서 사용하시는 사이트 꽉 차게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6m 되는 텐트도 넉넉히 하고도 자리가 남았고요. 저녁엔 테이블 가지고 나와서 밖에서 식사하면서 불멍까지 했습니다.

네 번째로 화장실이 깨끗합니다. 밤에 가는 길도 무섭지 않고요. 소규모 캠핑장이라 화장실이 어느 사이트든 가깝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근처로 가면 조명이 자동으로 켜져요. 가는 길 중간에도 조명이 있고요.

다섯 번째 저는 동계 마지막 캠으로 간 거라 하지는 못했지만 날 더울 땐 맥주나 과일 담가 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발정도 담그고 놀아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살둔산장 캠핑장 C2 텐트안에서 정면 뷰
C1 사이트

제가 위에 C1도 명당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지도 보시면 약간 독립적으로 떨어져 있는 거 보이시죠? 그리고 C1자리 옆에 자투리 땅이 있어서 작은 텐트 하나 더 쳐도 좋겠더라고요.  물론 주차도 바로 옆에 대고 짐 옮길 수 있어서 좋고요. 단점이라면 화장실에 샤워실이 붙어있는데 너무 협소해서 불편하더라고요. 짐을 따로 놓을 공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샤워장만 조금만 더 넓으면 완전 딱인데요. 다음에는 이 곳 같은 자리로 꼭 한 번 더 오고 싶어요. 아니면 C1 자리도 좋고요.

 

 

참고로 주의 드릴점은 그러실 분은 안 계시겠지만 다른 사이트에 피칭하시던 분들이 저희 C2 자리 바로 옆이 주차장이라 저희 사이트를 여러 번 가로질러서 가시더라고요. 저희도 돈 내고 자리 예약한 건데 신경이 쓰여서 말씀드렸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옆에 계단이 있으니 다른 사이트 분들 피칭이 완료되면 안 가시는 게 메너입니다~ 예약 성공하시고 모두 즐캠 하세요^^

댓글